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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드라마] 슈츠 / 장동건+박형식 _ 브로맨스의 시작


일단은 장동건이 멋있어서 보기 시작했지만 점점 보다 보니 비주얼 보다는 내용과 대사들이 더 재밌어 진다. 매 회마다 몇분 간격으로 명대사를 살포하는 배우들~ 하! 너무 짜릿하고 너무 좋다. 

흠. 드라마 줄거리도 좋지만 중간중간 터져나오는 대사들이 참 좋다. 어떤 분들은 배우들의 대사가 너무 현실성이 없고 부자연스럽다고 하지만 대사의 내용을 곱씹어 보면 현실에서 우리가 잊고 있던 간과해 왔던 부분들을 꼬집어 주고 있다.

브로맨스의 시작, 그 어떤 멜로 드라마 러브라인보다 설렌다! 


#1. 운명을 결정 짓는 건 우연이 아니라 선택이다.

  • 다른 사람의 손에 쥐어진 카드가 아니라 그걸 쥐고 판을 흔드는 사람이 되고 싶다.

  • 지금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나중에는 그 어떤 것도 될 수 있으니까.

  • 똥개도 자기 예뻐 해주는 사람은 안 무는데 다른 개는 문다. 특히나 돈 무서운거만 알고 사람 무서운 줄 모르는 미친 개라면 더더욱.

  • 젊은건 맞는데 좋은 기회라는게 그렇게 많지가 않더라.

  • 선입견이라는 안대, 이게 바로 함정이다. (어쩜 우리 현실에서 실제, 바로 지금 당신도 선입견이라는 안대에 눈이 가려 함정에 빠져 있지는 않은지...?)


#2. 주사위를 던질 기회가 있다면 주저말고 던져라. 던지는 순간 최소한 한 칸은 전진한다. 

  • 내가 지금 칼 끝에 서 있거든, 잘못 하다가는 그 칼이 내 배를 뚫고 들어오게 생겼어.

  • 전쟁에 출정하는 장수한테 필요한 것은 갑옷이 아니라 칼 아닌가요? 중요한 것은 재판은 승자나 패자 양쪽 다 쓸데없는 피를 흘리는 전쟁이라는 거야. 그러니까 애초에 싸움을 말아야지.

  • 사람을 읽는다는 것은 그 사람의 욕망을 읽고 약점을 찾는다는 거야.

  • 결국 주사위 탓이 아니라 네 손이 문제였어. 룰이 잘못된 판에서 주사위를 던지니까 이렇게 계속 뒤로 밀리기만 하는 거지.  

  • 어떤 판에서 어떤 룰을 따를 건지 판단하고 선택하는 건 다 네 몫이야.


#3. 진실의 얼굴 뒤에는 언제나 어두운 이면이 존재한다. 그러므로....

  • 협박은 자기 목숨 가지고 하는 거 아니다

  • 죄지은 놈은 말이야. 아무리 빨리 도망쳐도 자기 죄를 앞질러 도망치진 못 해. 두 손에 죄를 움켜쥐고 달리는데..

  •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까지 주사위를 던진 건 인정해. 근데 이런 구질구질한 판에서 주사위라고 던져봤자 계속 후퇴만 하겠지. 잊지 마. 판을 고르는 것도, 그 판의 룰을 결정하는 것도 결국 다 너라는 거.

  • 합의금은 지은 죄에 대한 최소한의 보상일 뿐입니다. 진짜는 반성이고 사과죠.


#4. .... 그러므로   진실이 얼굴을 들어낸다고 항상 승리하는 것은 아니다.

  • 누가 네 목에 칼을 들이대면 그 칼을 뺏든가 아님 총을 꺼내든가, 목숨을 걸고 한번 물어보든가. 뭐가 됐건 빠져나갈 방법을 최소한 100가지는 생각해 내야 하는게 이 일인데 능력이 없으면 자신감이라도 있어야지.

  • 변호사는 그저 조금 세견된 허영 일 뿐이야

  • 뭐 고장 난 게 있으면, 잘못된 게 있으면 고치면 되는 거 아니에요? 시계도 변호사님도.